국민기초생활수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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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복지대상자 신청절차 및 보장결정

신규조사 업무처리

신규조사 업무처리에 관련된 표
동주민센터 통합조사팀 사업부서
1) 신청접수 2) 송부서류검토
(행복e음 등록사항 확인)
3) 공적자료요청 4) 기초수급자 가정방문(필요 시) 5) 사업팀에 조사결과 통보 6) 대상자에게 결과통보서송부

동주민센터

  • 신청접수 : 민원인에게 신청접수시 초기상담 및 신청서류를 제출받아 통합조사팀으로 송부, 초기상담시 조사에필요한 서류에 대하여 충분히 안내
  • 신청서 및 구비서류
    • 신청서 : 사회보장급여 신청(변경)서, 소득·재산신고서
    • 구비서류 : 금융정보등 제공동의서(부양의무자 포함),가족관계증명서(제적등본), 임대·차계약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소득, 재산확인서류, 예금통장사본, 위임장 및 신분확인서류

통합조사팀

  • 송부서류검토 : 가구구성 및 신고사항확인, 보장가구 및 부양의무자 범위확정(사업별 해당자만)
  • 공적자료 요청 : 행복e음 전산망을 통한 공적자료 요청, 공적자료 조회결과에 대해 신청인이 이의제기시 제공기관의 자료를 우선 수정토록하고 입증자료 제출시 자료등록 후 수정결과 적용
  • 기초수급자 가정방문 : 공적자료 및 금융자료조회 후 필요 시 대상자 가정방문하여, 거주확인 및 생활실태전반을 체크하고 급여지원 이외에 기타 다른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포괄적인 사실확인
  • 사업팀에 조사결과 통보 : 사업부서에 조사결과 통지 및 선정, 제외 등 요청

사업부서

  • 선정기준 부합 여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보장여부 및 급여내용 결정
  • 보장결정 후 내용을 대상자에게 통지
자료 관리부서
복지조사과
담당자
이문희
전화번호
02-2199-7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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