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도시 브랜드(BI)

HOME > 용산소개 > 용산구안내 > 용산의상징물 > 용산구 도시 브랜드(BI)

용산구 도시 브랜드(BI)

권리화 : 상표권 발생(2013.7.24)

의미

미래도시 용산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와 경험이 공존하고 남산과 한강이 어우러져 생활의 즐거움이 춤추는 용산, 용산공원을 비롯하여 전 세계인이 살고 싶어하는 미래의 청사진이 보이는 용산에서 과거와 현재, 전통과 현대, 자연과 사람, 구민과 세계인이 더불어 어깨를 들썩이며 누릴 용산의 미래를 마치 “미레도시~~♪” 음률처럼 조화롭고 즐겁게 만들어 나아가기 위함

Harmonious Yongsan

“화음과 조화” 에서 출발하여 “미래도시”와 음률적 표현인 모티브를 연결해 주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용산은 모든 것이 조화로운 도시를 중요한 가치로 삼는다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

디자인의 의미

기본 디자인

서울의 중심에서 이제 "세계의 중심"을 향해 나아가는 용산을 시각화. 오랜 역사 속의 용산의 강인함을 표현하는 짙은 그레이 색상에 단단하면서도 동근 로고 타입을 적용하여 보다 밝은 미래를 향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를 나타내고, 높낮이가 다른 모음 획을 통해 “음률”의 부드러움을 표현. 용산의 땅 위에서 솟아나는 행복과 즐거움을 끊임없이 자라나는 “나무”형태로 디자인하여 경쾌함과 발랄함 부여

그래픽 모티브

따뜻한 인간애와 용산 구민을 표현한 오렌지, 풍요로운 자연의 혜택을 뜻하는 그린, 이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첨단도시 용산을 상징하는 블루

미래 상징 아이콘

“미래”와 함께하는 용산

풍요로운 기반 위에 성장하는 첨단도시
이성적이고 과학적인 활동 영역에 활용

자연 상징 아이콘

“자연”과 함께하는 용산

자연의 혜택이 가득한 도심 속 에코도시
지역의 자연 및 친환경 행사에 활용

사람 상징 아이콘

“사람”과 함께하는 용산

따뜻한 인간애가 넘치는 용산구민
각종 복지, 문화행사에 활용

파일 다운로드

도시 브랜드(BI)

상표권자의 허가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민 · 형사 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2-2199-6703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2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