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용산소개 > 구정소식 > 보도자료

2025년 1학기 용산구 노인교실 개강

담당부서
어르신복지과
전화번호
02-2199-4683
작성일
2025-03-17
조회수
72
첨부파일

평생 배움의 즐거움을! 1학기 노인교실 개강


용산구, 20251학기 용산구 노인교실 개강

- 35일부터...15곳 노인교실 새학기 운영

- 1학기 오리엔테이션 및 다양한 프로그램 시작

- 주요 강좌로 레크리에이션 교육·인문·건강 미술·서예 노래교실 문화탐방 스마트폰 활용 등 운영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어르신들의 여가 복지를 활성화하고 평생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35일부터 ‘20251학기 용산구 노인교실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35일 남산시민대학의 개강식을 시작으로, 313일 도원동교회 노인교실까지 총 15곳에서 개강식을 가졌다. 노인교실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 욕구를 충족하고, 건전한 취미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매 학기 운영되며, 다양한 강좌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구는 어르신들이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강좌로는 레크리에이션 교양·인문·건강 미술·서예 노래교실 문화탐방 스마트폰 활용 등이 운영된다. 특히, 남영동 염천교회 늘푸른대학에서는 올해 새롭게 재활 운동과 케어 교실이 개설되었다. 이 과정은 재활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어르신 개개인에게 맞춘 신체 활동 및 재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1학기 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된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사회와 활발히 소통하고 건강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어르신들이 배움을 통해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노인교실 강좌 수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어르신복지과 생활지원팀(02-2199-46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새로운 배움을 향한 어르신들의 열정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응원한다라면서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노인교실 개강식 관련 사진 2. .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2-2199-6692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2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 주세요.